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30 오전 09:08: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청송군 보건의료원, 중국 우한 원인불명 폐렴 발생관련 대응체계 구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13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과 관련하여 감염병의 발생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대응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원인불명 폐렴과 관련하여 증상이 의심되는 국내 유입 중국인 여성의 상태가 안정적이고 특이사항은 없으나, WHO 및 해외 동향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우한시 등 중국에서 온 입국자 검역강화와 대응체계 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청송군보건의료원도 발생지역 입국자가 청송군 지역으로 유입될 경우를 대비해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홈페이지, 새소식지, 전광판 등을 통한 감염병 예방 홍보에 나섰다.

원인불명 폐렴은 최근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화난해산물시장 또는 우한시 등을 방문한 후 37.5℃ 이상의 발열, 기침, 폐렴,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 의심증상에 해당된다.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발생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고 가금류나 야생동물과의 접촉피해야 하며, 마스크 착용, 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손씻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현재 청송군에 신고된 원인불명 폐렴환자는 없으며 환자 발생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청송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담당(054-870-7222)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