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나는 전래놀이, 오락(五·樂)하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1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7일(토)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나는 전래놀이, 오락(五·樂)하자!>를 실시했다.

군은 개별화된 미디어 놀이문화에 익숙해진 요즘 청소년들에게 전래놀이의 공동체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놀이의 소재로 경북의 문화유산을 사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되었으며, 운영은 청송환경 문화학교 마실 외 6개 단체가 공동으로 맡았다.

이날 5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렴구놀이, 산가지놀이, 줄놀이, 오색실놀이, 퍼즐놀이 등 5가지 전래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디어 놀이에 익숙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30명, 청송군 자체지원 2~3학년 20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체험, 교과학습지원, 보충학습, 급식, 캠프 등 전인적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