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재)청송문화관광재단,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5일
↑↑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배수진)은 ‘2015년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지난 13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실내집회장에서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청송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열린 ‘2015년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은 청송문화관광재단, 청송군, 외부전문가 자문위원, 청송지역 자문위원 등 22명이 참석해 지역의 자연생태, 문화예술, 향토문화 등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보고회는 컨설팅용역착수보고, 질의응답, 자문회의 순으로 진행 됐으며 배수진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청송이 가지고 있는 생태환경과 농산물을 식품, 가공, 유통, 관광 등이 결합된 융․복합형 6차산업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관광 상품 개발의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외부전문가 자문위원인 최은희 대표(피쉬아이)는 ‘청송관광의 문제점은 특정 시즌에만 집중되어있다는 것’이라며 ‘새로운 문화관광상품개발도 중요하지만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계절에 걸쳐 추진할 수 있는 콘텐츠 확장도 고민해야한다’고 말했다.

청송지역 자문위원인 이춘규 회장(청송농촌문화관광위원회)은 ‘청송에서 시작되는 관광 상품은 사실상 전무하며 지역이 중심이 되는 관광상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