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청송사과테마파크캠핑장" 개장

“천연잔디로 이루어진 경북 최대규모의 자동차 야영장”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6일
↑↑ 청송사과테마파크캠핑장 개장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캠핑과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주왕산 인근에 경북 최대규모의 자동차 야영장인 ‘청송사과테마파크캠핑장(이하 캠핑장)’을 개장,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청송군 청송읍 송생리에 위치한 캠핑장은 2만여 평의 넓은 부지에 천연잔디사이트 150면과 카라반 6동을 갖춘 경북 최대규모의 자동차야영장업으로 등록된 정식 오토캠핑장이다. 또한 리조트를 능가하는 샤워시설, 수세식 화장실, 세탁실, 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은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해 겨울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캠퍼들의 편안한 캠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의 청송사과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캠핑장으로 조성했다.

청송시내에서 주왕산국립공원으로 가는 송생하천변에 위치하여 청량한 수변경관과 공원의 한적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사과잔디광장과 인공수변공간도 함께 갖추고 있다.

또한 인근에 주왕산, 주산지와 함께 청송백자전시관, 심수관도예전시관, 청송수석꽃돌박물관, 객주문학관 등 청송의 특색있는 문화자원도 관람(무료)할 수 있다.

특히, 주말마다 캠핑장내에서 두부만들기, 새총만들기, 전통등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가족단위 여행코스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개장이후 1년만에 캠핑객 2만 명을 돌파한 청송오토캠핑장(청송군 부남면 화장리)과 함께 훌륭한 여가시설로 활용돼 지역의 새로운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