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북도민과 함께 하는;문화 한마당'개최

-도민, 초중고 학생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9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 주관으로 18일 청송 사과공원에서 우병윤 안전행정국장, 정창진 청송부군수, 새마을문고지도자를 비롯한 단체장 및 학생, 학부모, 새마을문고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제14회 경북도민 문화한마당’을 열었다.

14년째 이어온 이번 행사는 도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함해 지역 도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화합과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인성발달 및 교양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도민과 함께하는 문화한마당 행사의 장을 마련했다.

ⓒ CBN 뉴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가한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등의 작품활동을 펼쳤다. 또한 참가자들은 돌가루 공예, 종이공예, 팬시우드 만들기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레크레이션,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참가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지며, 더불어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건전한 독서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섰다.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 후 발표할 예정이다.

우병윤 안전행정국장은 축사를 통해“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책과 함께 지식 습득 뿐 아니라 간접경험을 축적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