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청송군,제18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0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오는 10월 10일 10시 30분 부터『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대공연장에서 한동수 청송군수, 이광호 군의회 의장, 윤종도 도의원, 최상득 청송경찰서장, 권도현 교육장, 문재석 노인회 청송군지회장, 지역 어르신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날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일자리 부족, 황혼이혼, 노후 생계유지 등 노인문제에 대하여 전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노인들에 대한 공경심과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 함양 및 세대간 이해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한다.

ⓒ CBN 뉴스
이날 행사에는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등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윤희영 전 노인회지회장, 경상북도지사 표창에 신용환 전 파천면분회장과 윤필순 노인회사무국장, 그리고 국회의원 표창에는 조팔규 부남면분회장이 수상을 한다.

군수 표창에는 심재택 청송읍 월막1리 경로회원외 7명, 군의회 의장 표창에는 부동면 김형균 내룡리설티경로회장외 3명, 노인회 지회장 표창에는 조동래 부남면 중기2리경로회원외 3명 등 총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그리고 당해연도에 주민등록상 100세가(1914년생) 되는 진보면 이옥출외 1명에 대해서는 대통령 명의로 청려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노인인구가 31%가 되는 청송은“어르신이 행복해야 청송군이 행복하다”라고 말하면서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이 바로 청송군의 얼굴이라는 늘 한결같은 어르신들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의 표현을 하고 있다.

그리고 노인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사회참여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인생을 즐겁게 살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