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청송군보건의료원"우리마을 건강파트너"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2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는 3월 14일(금) 보건의료원 3층 회의실에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자원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자질함양을 위해 각 사업담당자로부터 올바른 혈압혈당측정 및 만성질환관리교육과 치매 검진사 양성교육과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건강관리 오정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봉사단은 보건의료원 및 보건지소, 진료소별로 총 4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말벗도우미,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지킴이, 치매검진사 활동, 각종 보건사업행사 홍보 및 캠페인 등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으로 봉사자에게는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해지는 청송 만들기 분위기를 조성하는 건강지킴이로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권영면 보건의료원장 대행은 수요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자원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전문 교육을 실시하여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