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3 오후 01:3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애니메이션 제작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29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내년부터 시중에 유통될 ‘청송사랑화폐’의 사용법을 알기 쉬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홍보하며 군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군은 지역민 대부분이 고령자임을 감안하여 애니메이션이라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청송사랑화폐’의 사용법을 홍보하고 있으며, 주민들도 한번 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청송군에서 제작한 청송사랑화폐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에는 도입취지(배경), 발행규모, 특징, 구입처, 환전기간 및 방법, 할인혜택, 기대효과 등 청송사랑화폐와 관련된 모든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분량은 3분 50초 정도이다.

특히 군은 지난 제15회 청송사과축제장에서 이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면서 군민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바 있으며, 앞으로도 각종 회의·행사를 비롯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에 적극 사용하여 어르신들에게 청송사랑화폐의 유통과정을 정확히 인식시키고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랑화폐는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상권 활력 회복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본격적인 유통에 앞서 홍보를 비롯한 모든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은 지역 자금의 유출을 막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총 80억 규모(농민수당 40억, 농산물택배비 10억, 공무원 급여 10억, 일반주민 20억 등)의 청송사랑화폐를 내년부터 발행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