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13 오후 01:3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 본격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25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25일부터 전화방송 및 앱 방송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군은 기존 마을방송장비의 노후화와 잦은 고장, 마을방송장비 교체 시 예산문제 등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이장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휴대전화로 정보의 송·수신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마을 이장이 본인의 휴대전화로 공지사항을 녹음하여 전달하면 시스템에 사전 등록 된 주민들의 개인 휴대전화로 내용이 전달되고 미수신자의 경우 다시듣기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은 전화를 받지 않은 주민 명단을 이장에게 문자로 통보해 주기 때문에 이장 또한 주민들에게 누락 없이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 도입으로 주민들에게 행정 정보를 빠짐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재난 발생 시 재난안내까지 확대하여 방송 할 예정이므로 054-874-2291번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꼭 수신하여 청취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