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학교·사이버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4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2일(목)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생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회(오전, 오후)에 걸쳐 뮤지컬 공연 '날개를 펴!'를 개최했다.

군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올바른 인터넷 사용 가치관의 정립을 돕기 위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이날 진행한 뮤지컬 공연 '날개를 펴!'는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예방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자칫 잘못 사용하기 쉬운 SNS를 통한 사이버폭력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특히 공연 내용과 관련한 연계 강연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져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사이버폭력에 관하여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도 되었다.

공연은 학교폭력, 사이버폭력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강의 형식이 아닌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교 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소재로 다루어 청소년들의 큰 공감도 불러일으켰다.

한편 뮤지컬 관람 후 청소년들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음악과 신나는 댄스가 어우러져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고 무심코 지나쳤던 학교폭력과, 사소하게 생각했던 사이버폭력의 위험성을 알았다.”며 “앞으로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경각심을 가지고 있겠다.” 고 말했다.

운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공연으로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대한 인식을 가져 폭력이 예방되고 줄어들기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