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신상철)은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로부터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내 나무 친구를 소개할게!) 인증을 획득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국가인증제도로서 임업인종합연수원은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무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고마움을 느끼고 자연을 바라보는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하며, 프로그램 안에서 직접 나무를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창의성 향상과 나무의 소중함까지 일깨워주며 신체와 정서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 이름으로 활동기록서가 제공되며 이 기록은 대학 진학 자료에 반영된다.
임업인종합연수원장(신상철)은 "앞으로 임업인 교육기관의 기능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