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청송문화관광재단. 안동대학교 `지역형 마이스 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15일
ⓒ CBN뉴스 - 청송
[이재영 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은 (재)청송문화관광재단과 국립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최초의 도시마케팅 전담기구인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을 설치한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국립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와 MOU를 통하여 양 기관의 지속적이고 우호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상호 협력을 통하여 양 기관의 교육과 연구분야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OU에는 국립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에 재학 중인 3학년과 4학년을 대상으로 학점제 인턴십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마이스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마이스 산업에 대하여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학생들이 마이스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었다.

상주-청송-영덕 고속도로 개통과 오는 6월 대명리조트 개관에 따라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대구 등 대도시 뿐만 아니라 안동, 영덕 등 인근도시와 함께 MICE 행사를 유치하고 있으며, 특히 마이스 산업 중 M․I(기업회의와 포상관광)분야에 집중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기업회의 명소, 청송』을 마케팅하고 있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하여 지역의 마이스 인재 육성과 청송 마이스 산업의 자생력을 높여 경북 북부 지역권의 마이스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