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청송군 유교문화전시체험관 “자기! 청송과 사쓰마(심수관家) 이야기” 기획전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7일
ⓒ CBN뉴스 - 청송
[이재영 기자]= 청송군 유교문화전시체험관에서는 지난 5월 기획전시실 제작설치를 완료한 이후 청송군 소장 유물을 대상으로 첫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조선 4대 지방요 중 하나인 청송백자와 조선의 혼을 담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사쓰마요 심수관도자기를 대상으로 ‘자기! 청송과 사쓰마(심수관家) 이야기’를 주제로 기획됐다.

289㎡의 기획전시실에 흙이 아닌 도석을 빻아 유백색의 빛을 내는 청송백자 104점과 일본에서 민족혼과 예술적 자긍심을 갖고 조선 전래의 전통가마형식의 오름가마를 지켜오며, 고향을 잊지 않고 있는 심수관家의 도자기 41점, 총 145점의 도자기가 전시됐다.

전시에서는 생활 속 쓰임에 맞추어 생산되어 사용된 청송백자와 예술 속 아름다움의 중심에 선 심수관도자기는 서로 다른 듯 닮았으며, 닮은 듯 다른 두 도자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기획전시는 오는 29일부터 2017년 8월 28일까지 1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과 더불어 상설전시되고 있는 청송백자전시관과 청송심수관도예전시관을 동시 관람하게 되면, 우리지역의 도예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나아가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여가시간 향유시설이 부족한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의 문화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획전시 개최와 더불어 체험관을 찾는 관광객들이 청송백자와 심수관생활도자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문화상품점(Museum Shop)이 함께 개장된다. 상품점은 기획전시실과 같이 매주 월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