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 안전하게 관리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어린이급식 안전하게 관리한다
ⓒ CBN뉴스 - 청송
[이재영 기자]= 청송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준우)가 지난달 28일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송군 노인․여성회관(청송읍 금곡리) 2층에 위치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어린이집 10개소)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안전관리와 영양관리를 한다.

주요 사업으로 원장․조리원․보육교사․어린이․학부모 등 대상자별로 위생․영양에 대한 교육과 소규모 급식에 따른 취약 부분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식단 및 요리법을 개발하여 급식소에 보급한다.

한 어린이집 원장은 “작은 규모의 어린이집에서는 영양사 배치가 어려운 게 현실인데 아이들에게 더 나은 식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위생․영양 분야의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청송군에 따르면 “그동안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에 대해 전문적인 위생안전과 영양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청송군에서는 공모절차를 통해 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