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 새마을회 '녹색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12일
↑↑ 녹색새마을지도자 워크숍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새마을회(대표 박경순)은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면 상의리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녹색새마을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새마을운동 45주년을 맞아 나눔, 봉사, 배려라는 시대정신을 국민행복운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제2새마을운동의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중 청송이 낳은 대문호 김주영 선생의 ‘문화란 무엇인가’라는 시대적 명제 제시와 한동수 군수의 ‘지방자치 가슴으로 해야한다’라는 청송군의 발전방향과 해피로드컨설팅 임수희 박사의 ‘밥상머리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이 있었다.

특히 특강을 통하여 향후 청송이 나아갈 방향과 새마을지도자들의 역할을 분명케 하여줌으로서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제2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방향과 각오를 다지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간 행사를 외지에서 개최하던 것을 관내에 행사장이 마련됨에 따라 치루는 첫행사로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며 지역주민들도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새마을회장은 본 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봉사자들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새마을회가 될 수 있도록 끝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8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