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 서비스 업소 친절․청결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9일
↑↑ 식당, 주유소, 마트 친절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서비스 업소의 친절과 청결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음식점, 주유소, 마트 등 10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친절․청결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청결교육은 주왕산, 달기․신촌약수탕 등 주요 관광지 업소를 대상으로 6월 8일부터 10월말까지 업소별로 3회에 걸쳐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기존의 강의식 교육을 탈피하고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이번 교육은 고객 맞이 및 배웅자세, 업소 내․외부 청결지도, 종사자 용모와 복장에 대한 지도와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매회 교육 후 실천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미비점에 대해선 추가로 지도하여 업소에서 친절과 청결 수준 향상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할 방침이다.

한편 청송군은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2008년부터 관내 업소에 대해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공무원에 대해서도 매년 친절 서비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송순열 새마을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일반음식점 뿐만 아니라 주유소와 마트를 교육 대상으로 포함시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만족과 신뢰감을 심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