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농업기술센터,고추 GAP 명품화 사업 추진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9일
↑↑ (고추 GAP 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지난 8일 청송고추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명품화 사업을 추진 하면서 사업 참여희망 농가 230호를 대상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의 고추 명품화 GAP사업은 고추의 병해충 및 양분종합관리를 통한 안전한 고추 생산체계 유지로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특화작목인 고추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다.

   이를 위해 0.2ha이상 규모를 가진 고추농가를 대상으로 금년 1월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군청․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지, 각 읍면, 이장회의 등 다양한 경로로 홍보를 해 지난 3월말까지 모집했다.

   고추 GAP사업에 참여 농가는 관행 병해충 방제체계를 개선한 방제력에 의해 농약을 살포하고, 친환경 농자재 사용과 GAP인증교육, 현장컨설팅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고추를 생산 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본 사업 추진에 앞서 참여 농업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방향과 시범요인 설명을 하고 사업대표자 선정 및 GAP사업단을 구성 했다.

   또 영농일지 작성, 농약안전사용 요령 등 GAP인증을 위한 기준 및 관련 법령도 소개했다.

 이상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추 GAP명품화 사업을 통해 고품질 재배기술 뿐 아니라 생산에서 유통까지 안전성이 확보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송 고추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엄격한 관리기준과 매뉴얼을 세워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