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보건의료원'엄마,아빠와 함께 케이크만들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10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8일부터 3일간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우리가족표 케이크만들기'를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케이크만들기는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해서 가족간의 사랑도 확인하고 직접 생크림을 바르고 과일과 과자를 얹어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내 손으로 만드는 기쁨과 성취감을 맛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의 엄마, 아빠와 함께 케이크만들기는 임산부영유아건강플러스사업의 요리교실의 일환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즈음하여 실시해오고 있어 지역의 임산부 및 영유아가정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들의 참여도가 높다.

ⓒ CBN 뉴스
올해 처음 케이크만들기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정의 인별이 아빠 권*식씨는 ‟평소아이들과 함께할 시간을 자주 가지지 못하는데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너무 즐겁게 만들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지속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의 관계자는 "청송군은 저출산극복과 영유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출산장려금 및 건강보험료지원, 임신전검진비 및 기형아검진비지원, 빈혈제․엽산제․영양제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난임부부지원, 임산부교실 및 영유아 건강증진교실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로 임산부 및 영유아가정의 건강한 삶이 영위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