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농업기술센터,농약안전사고 없는 건강한 농촌마을 만들기

-부동면 부일1리 마을주민 40명 대상 농약안전사용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2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지난 12일 농업인의 농약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쾌적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농약안전사고방지 시범사업의 대상마을로 선정된 부동면 부일1리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농약안전사용 교육을 마을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바른 농약사용방법 및 농약보관관리 요령, 농약중독 예방기술, 농약혼용방법 및 사용의 실제에 관한 내용이다.

또, 청송 119안전센터의 협조를 받아 비상 상황별 응급처치요령, 심폐소생술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 CBN 뉴스
한편, 부동면 부일1리 마을의 농가수는 40호로 농가마다 농약안전보관함을 설치하고, 특수 제작한 농약방제복을 지급하는 등 농약안전사고방지 시범사업을 추진하였다.

특히 마을 가운데 농약빈병공동수거함을 설치하여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농약빈병을 자원화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농촌환경을 만들게 하였다.

심향섭 부일1리 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농약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며, 농약안전사고를 방지하여 살기 좋고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상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농약안전사고방지 교육을 통해 농약중독 예방 및 쾌적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농약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여 깨끗하고건강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