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청송군,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영양플러스‘인기 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장 권영면)에서는 4월 4일(금)에 지역내 취약계층의 영양상태를 개선해 주는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및 보호자 28명을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며 1년간의 대장정이 시작됐다.

사업 설명회에서는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위험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문제 해소와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정보가 제공되었으며 또한 영양플러스사업 추진개요,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 공급 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대상자별 보충식품 전시 등으로 이뤄졌다.

청송군의 영양플러스는 2010년 3월에 시작하여 그동안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및 상담, 보충식품 제공, 영양평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영양관리 및 편식예방, 빈혈․성장부진개선에 큰 도움을 주었다.

ⓒ CBN 뉴스
작년 이 사업 수혜자였던 결혼이민여성 A씨는 한국말이 서툴러 아이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영양플러스에서 통역사를 통한 영양교육과 상담, 보충식품까지 지원해줘 너무 고맙고 감사했어요.라며 함박 웃었다.

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장 권영면)에 따르면 산모 신생아도우미 등의 출산장려정부정책 이 외 청송군 자체사업으로 임신전검사비, 기형아검사비, 철분제․엽산제․영양제, 출산축하금 및 출산장려금, 출생아건강보험료등을 지원하여 임신출산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