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청송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변재관 객원연구위원 초청 특강

- 지역통합 돌봄체계 구축의 방향과 과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4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4일(화)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인 변재관 박사를 초청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지역통합 돌봄체계 구축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

강사인 변재관 박사는 일본 쯔쿠바대학 복지사회학 석·박사를 졸업하고 대통령비서실 인구고령사회 TF팀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하며, 현재 한·일 사회보장정책포럼 대표 및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객원연구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변 박사는 이날 특강에서 사회서비스의 중요성 및 지역중심의 사회서비스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방안을 설명하며, 지역에 맞는 이슈와 대상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참석자들과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특강은 청송군 사회복지단체 회원 및 군 산하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으로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지금! 지역의 어르신·장애인·다문화 가정 및 영유아·어린이 등 모든 세대에 필요한 지역통합 돌봄체계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청송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