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효˝ 나눔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9일
↑↑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효 나눔 행사 가져
ⓒ CBN뉴스 - 청송
[이재영 기자]=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회장 윤난헌)는 19일(화) 지역 어르신(120명)과 생활개선회원(80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효 나눔 행사를 청송군실내체육관에서 가졌다.

 효 나눔 행사는 고령화되는 농촌사회에서 고부간 및 독거노인과의 관계향상으로 노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에는 군임원 및 읍. 면회장이 어르신들께 큰절 올리기,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글 낭독, 경상북도립국악단의 민요와 부채춤 공연, 색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내가 웃어야 세상이 행복하다’라는 주제의 교양강의와, 읍면 장기자랑 등 화합한마당 행사로 이뤄졌다.

한편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는 8개 읍.면 450여명의 회원이 불우이웃돕기, 독거노인 돌보미, 다문화가족 친정엄마 되어주기, 경로잔치, 전통음식 만들기 등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경북작은자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고 목욕봉사, 청소, 말동무되어주기 등 많은 활동을 전개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윤난헌 회장은 "경로효친 사상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건강하고 화목한 농촌가정을 만들고 나아가 함께 잘사는 농촌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활개선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