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청송군, 2015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7일
↑↑ 2015 청송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 개최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오는 11월 1일(일) 청송읍 송생리 청송사과공원 앞 특설경기장에서 '2015 청송 국제 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청송군과 대구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사)대한모터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모토크로스 경기와 엔듀로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그 어느 대회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회이다.

모토크로스는 스피드 주행과 점프기술로 실력을 겨루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모터사이클 종목 중 가장 많은 체력과 순발력 그리고 테크닉을 요구하는 고난도 익스트림 스포츠이고 엔듀로는 산악지대, 사막, 정글 등 험난한 코스에서 자신과의 끝없는 도전을 겨류는 중․장거리 내구성 경기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러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태국 세계적 기량을 갖춘 우수 외국선수와 국내 우수선수 등 200여명이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아름답게 물든 주왕산 단풍과 더불어 모터사이클의 묘기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에서 주관하여 함께 개최되는「대한모터사이클연맹회장배 청송 국제모터사이클경기 전국사진촬영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사진작가 및 사진애호가 500여명에게도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그 어느 대회보다도 더 많은 관광객이 청송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홍보하고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청송을 널리 알릴 계획 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