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청송군보건의료원,지역주민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불소용액양치 군민에 무료 배부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은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불소양치용액을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충치예방과 시린이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불소용액양치법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불소용액양치법은 약 10㎖의 불소양치용액을 매주 1회 1분간 입안에 머금고 있다가 뱉어내는 방법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충치예방에 효과가 탁월하고 성인에게는 시린이와 치근우식증 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다.

이때 사용되는 불소는 0.2%의 불화나트륨 용액으로 치질의 강화, 충치균 억제, 손상받은 치질에 회복을 주며 불소용액을 삼키지 않고 양치 후 30분간 물과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이 방법은 보건복지부가 구강보건법에 의해 권장하고 있는 방법으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하여 관할 지역 경로당 및 교회, 그리고 각 가정으로도 보급하고 있다.

청송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불소용액양치는 간단한 반면 효과가 좋아 치아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