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청송군, 모자건강증진프로그램 "임산부 교실"운영 호응 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장 권영면)에서는 임신 및 출산부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한달간 하반기 모자건강증진프로그램 "임산부 교실"을 운영, 임산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엄마와 아기의 건강하고 행복한 만남을 위해 운영된 이번 임산부 교실에서는 전문분야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초보엄마와 신생아를 위한 올바른 모유수유 및 신생아관리, 임산부 요가, 이유식 만들기, 아기용품만들기 등으로 출산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육아상식 등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 CBN 뉴스
보건의료원은 이번 임산부 교실 참가자들에게 임신․출산지원사업으로 출산장려금 및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난임부부지원, 선천성기형아검사비지원, 임신전검사비지원, 임산부 엽산제․철분제․영양제지원등의 사업을 홍보하였다.

청송군은 상기 사업을 비롯해 올해 출생아 간강보험료 지원사업을 다문화가정의 모든 신생아에게로 확대실시하였으며 내년 신규사업으로 기형아 및 미숙아의 출산율을 낮추고 임산부 등록율 향상을 위해 임신전 검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권영면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며 임산부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