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청송군보건의료원,이동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장 권영면)에서는 지난 11일 현서면에서 이동 건강 체험 홍보관을 운영했다.

시장삼거리 입구에 건강 체험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혈압․혈당측정, 혈액형검사, 체지방검사, 미각체험, 불소도포 및 올바른잇솔질교육과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치매선별검사와 국가암검진 등 보건사업을 홍보하는 패널전시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동건강체험홍보관은 ‘제42회 보건의 날’ 및 ‘건강새마을조성사업’ 마을 선정에 따른 홍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 CBN 뉴스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은 경상북도 331개 읍면동의 3년간 표준화 사망률과 25개시군의 5년간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를 통합해 읍면동의 건강행태를 분석하여 우리 마을 건강지도를 공개하고 이에 따른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18개시․군 20개 마을을 선정하였으며 청송군에서는 현서면을 선정하여 사업을 시행한다.

마을 선정 기념 ‘이동건강체험 홍보관 운영’을 시작으로 주민대표, 보건의료원, 면사무소, 지역단체들로 구성 된 건강위원회 발족식을 가질 예정이며 마을 건강지기 선정과 마을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문조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청송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사업 대상 지역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사업체계를 갖추도록 보건의료 자원 및 지역자원을 집중하고 주민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 쉽을 형성하여 밀착지원을 할 계획이며 사업 추진 현황을 주기적으로 평가하여 사업의 내실화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