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3:13: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행복청송 모둠-밥 공동체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1일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은 지난 10일(화)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혁신 일자리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인 행복청송 모둠-밥 공동체 지원사업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 특성을 활용한 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된 행복청송 모둠-밥 공동체 지원사업은 지난 4월부터 청송읍 금곡3리 외 6개 마을에서 마을 내 청·중년층이 리더가 되어 마을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됐다.

마을 내 청·중년층에게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회복에 목적을 두고 한 해 동안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리더의 리더십이 하나가 되어 마을 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사업성과보고, 감사패 전달, 축하공연, 활동사진 전시회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사업에 참여한 7개 마을에서 직접 각 마을의 성과를 보고하고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마을 주민들이 공동체가 되어 한 해 동안 사업을 이끌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오늘 성과보고회가 마을공동체를 더욱 단단하게 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 청년들의 유출을 막고 주민들과 하나 되어 마을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청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